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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목공방 미르의 가구이야기
미르의 가구이야기/책과 도면 그리고 테크닉

가구의 소비자 피해규정

by 백주현[미르] 2008. 3. 5.

피 해 유 형보 상 기 준
1)좀 등 벌레 발생
-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
- 구입일로부터 3년 이내
- 부품교환후 하자 재발생
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- 무상 수리 및 부품 교환
- 제품 교환
2) 문짝 휨
- 문짝길이의 0.5% 이상
·구입일로부터 6개월 이내
·구입일로부터 3년 이내
- 문짝길이의 0.5% 이내
·구입일로부터 3년 이내


- 제품 교환
- 무상 수리 및 부품 교환

- 무상 수리 및 부품 교환
3) 백화현상 및 도장불량
-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
- 구입일로부터 6개월 이내
- 구입일로부터 3년 이내
- 수리후 동일하자 발생
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- 제품 교환
- 무상 수리 및 부품 교환
- 제품 교환
4) 장류 등 세트 단위 가구의 색상차이
- 구입일로부터 1개월 이내

- 제품 교환
(동일 색상이 없는 경우 구입가 환급)
5) 장류 등 세트 단위 가구의 변색
-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
-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
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- 제품 교환
6) 악취 등 자극성 냄새 (화학제품 등)
- 구입일로부터 6개월 이내
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7) 규격치수 허용오차(±5mm이상)- 제품 교환
8) 칠기가구의 균열,패각떨어짐,패각변색 등
-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
-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
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- 무상 수리 및 부품 교환
9) 등가구의 균열, 뒤틀림 또는 변색
-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
-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
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- 무상 수리 및 구입가 환급
10) 침대품질 불량 (스프링, 매트리스 등)
-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
-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
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- 부품 교환 및 제품 교환
11) 소파품질 불량
(재료의 변색,찢어짐,균열,스프링 불량 등)
-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
-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
- 구입일로부터 1년 이후

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- 무상 수리 및 부품 교환
- 유상 수리
12) 제조 및 신제품 인도시 생긴 흠집
- 구입일로부터 1개월 이내

- 제품 교환
13) 상표 남용 등 유사제품 판매- 구입가 환급
14) 품질보증기간내에 2회 수리받았으나
3회째 동일하자 발생
-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15) 선금지불후 물품 배달전 해약시
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해약
사업자 귀책 사유로 인한 해약
- 선금이 물품대금의 10%이하인 경우
- 선금이 물품대금의 10%를 초과하는 경우

- 선금에서 물품대금의 10% 공제후 환급

- 선금의 배액
- 선금에 물품대금의 10%를 가산하여 환급
16) 수리가 불가능하여 발생한 피해
- 품질보증기간 이내
·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경우
·소비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

-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


-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- 구입가에서 정액 감가상각비 공제후 환급 또는 제품 교환
-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%를 가산하여 환급 (최고한도 : 구입가격) 또는 제품 교환

[자료 : 공정거래위원회]